형태 자체는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정도가 심하면 컴퓨터의 이용 환경을 나쁘게 만들기 때문에 불필요한 에드웨어는 수시로 삭제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 문제는 어떻게 제거를 하느냐는 것이죠? 이럴 땐 삭제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됩니다. 물론 성능이 괜찮은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에 툴의 소개를 위한 글을 엮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아래에 있는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이 있지만 많은 분들이 삭제를 위해서 선택하고 있는 것은 역시 'AdwCleaner'라는 툴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저도 해당 툴을 구동할 것을 권장하는데 다운로드는 'toolslib.net/downloads'를 찾아가면 됩니다.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에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이번 에드웨어 삭제 프로그램 소개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툴이 목록에 있을 것입니다. 물론 해당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세부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시 한 번 페이지가 이동하는데 기다리고 있으면 프로그램 설치를 위한 파일이 받아질 것입니다. 그럼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하고 실행한 후 삭제 작업을 해주면 됩니다. 설치는 클릭 몇 번을 해주는 것이 전부이고 실행한 뒤 제거를 할 땐 'Scan'을 한 번 누른 후 'Cleaning'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모든 삭제 작업이 끝나면 재부팅을 해주면 되죠.



텍스트로 정리해서 삭제를 위한 과정이 어려운 것처럼 느껴질 수 있는데 클릭이 전부이니 막상 프로그램을 켜면 막히는 부분은 전혀 없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악성 에드웨어의 제거를 위해 활용할 수 있는 툴을 소개해봤는데 빈약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삭제를 위해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했던 분들에게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