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회까지 방송이 되었고, 20%가 훌쩍 넘는 시청률을 보이는 드라마라 그런지 같이 살래요 몇부작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보통의 드라마라면 곧 종연이 올 것이라 생각하게 되지만, 이 드라마는 50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엄청 길죠?


I참고로 지나간 회차는 인터넷에서 다시 볼 수 있어요.


인기가 좋아서 이제 막 정주행을 하시려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출연진이나 같이살래요 관계도에 대해서 검색하는 경우도 왕왕 있는데, 출연배우 정보는 아래쪽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같이 살래요 인물관계도에 대해서도 얘기를 하자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그림으로 제공해주는 정보는 없어요. 그냥 극중의 인물에 대한 설명만 간단하게 해주고 있을 뿐이죠.




그래서 관계도를 직접 그려봤는데,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만든 것이라 빠진 부분이 있을 수도 있어요. 그래도 큰 구성을 살펴보는 것에는 충분한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조심스럽게 예상을 해봅니다.



사실 드라마를 보기 전에 굳이 알아두고 있을 이유는 없을 거예요. 그냥 지나간 회차를 인터넷이나 재방으로 보면서 출연진의 역할을 파악하시거나 스토리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좌우간, 인기가 넘치고 넘치는 드라마를 앞으로도 오랫동안 볼 수 있다고 생각하니 좋군요. 아무쪼록 필요한 정보를 살펴보는데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