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차트 보조축 (이중 추가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깔끔하게 엑셀에서 차트의 보조축을 이중으로 추가하는 과정 안내



문서 작업을 하면서 어떤 개체를 추가했다면, 개체를 편집하는 방법도 알아둬야 완성도가 높은 문서를 만들 수 있죠? 물론 제목에 적어둔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에서 그래프를 추가한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엑셀 차트 보조축을 검색하는 분들이 꾸준한 것이겠죠.



그럼 어떻게 해야 엑셀 이중차트를 만들 수 있는고 하니, 분리되어 있는 개체를 하나로 묶어준 뒤에 몇 가지 설정을 바꿔주기만 하면 됩니다. 조금 더 세세한 정보는 아래쪽에 정리를 해봤는데, 제가 문서 프로그램의 모든 기능을 다룰 줄 아는 사람은 아니지만, 엑셀 차트 축 추가는 그리 어려운 작업이 아니니 분명 도움이 될 거예요!



▼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히 편집할 문서를 열어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의 개체를 선택한 뒤 [Ctrl + C]를 눌러서 복사를 해주세요.



▼ 하나의 개체를 복사한 뒤에는 메인이 되는 개체를 선택한 뒤에 [Ctrl + V]를 눌러주면 됩니다. 즉, 복사하고 붙이면 개체를 합칠 수 있어요.



▼ 개체를 합친 뒤에는 하나의 계열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계열 서식이라 적힌 메뉴를 눌러주세요.



▼ 서식을 바꾸는 화면이 열리면 계열 옵션 탭의 아래쪽에 있는 체크 항목을 바꿔주면 됩니다.



▼ 계열 서식만 변경한 상태에서는 개체를 알아보든 것이 힘들 거예요. 그래서 서식을 바꾼 개체를 다시 한 번 우 클릭을 하고 종류 변경을 눌러주어야 합니다.



▼ 보통은 꺾은선형을 선택하는 것이 적당할 거예요.



▼ 그럼 하단 이미지처럼 잘 정리된 개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문서 작업에 조금은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