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가 컴퓨터에 있는 장치들을 인식하고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장치 소프트웨어가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데 영상 출력은 당연히 그래픽드라이버가 있어야겠죠? 문제는 윈도우10을 쓰는 분들께서 어떻게 그래픽드라이버를 구하느냐는 것인데 이번에 준비를 할 때 참고해볼 수 있는 방법을 엮어서 정리해두었으니 혹시 장치 소프트웨어가 필요했지만 구할 수 없어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어떤 버전의 운영 체제라 해도 그래픽드라이버를 가장 간단하게 받을 수 있는 절차는 자동 검색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고로 '3DP Chip'이라는 자동 검색 툴을 컴퓨터에 설치해주는 것이 가장 먼저 해주어야 할 작업인데 공식 카페인 '3dp.co.kr'을 찾아가서 상단의 버튼을 누르면 받을 수 있으며 설치하고 실행하면 윈도우10 그래픽드라이버 준비 방법이 기초적인 작업은 완료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은 보통의 소프트웨어를 컴퓨터에 깔아서 준비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으니 딱히 어려운 부분도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실행을 한 뒤에는 장치들의 목록을 살펴보며 필요한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브라우저가 실행되면서 장치에 맞는 그래픽드라이버와 기타 소프트웨어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그래픽드라이버의 준비를 위해서 클릭을 해주어야 할 부분을 모르겠다면 상단의 이미지를 살펴보시면 될 듯합니다.
각설하고 윈도우10에서 요구하는 그래픽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방법을 엮어봤는데 엄청난 비밀을 공개한 것도 아니고 그저 빈약한 내용에 불과한 글이겠지만 그래도 장치 툴을 준비하기 위한 절차를 찾고 있던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내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주제는 달라질 것이라 예상하지만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그래픽드라이버에 대해선 끝을 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