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기는 주변이 환하면 디스플레이도 함께 환해지면서 가독성을 높여주고 반대로 사용하는 환경이 어두워지면 디스플레이도 어두워지면서 시력을 보호해주는데 컴퓨터는 이런 기능이 없죠? 그래서 필요에 따라 화면 밝기 조절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번에는 그 방법에 대한 내용을 엮었으니 혹시 게임을 하거나 어두워진 디스플레이를 환하게 만들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한 번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 바탕의 공백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뒤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몇 가지 항목 중에서 하단 부분에 있는 개인 설정을 클릭하면 대화 상자가 하나 실행이 되는데 여기서 왼쪽에 디스플레이라 적혀있는 탭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마지막으로 왼쪽에 색 보정을 눌러주면 새로운 창이 나타나면서 화면의 밝기를 원하는 수준으로 맞추는 것이 가능합니다.
혹시 이렇게 변경을 하는 과정이 번거롭고 귀찮다거나 조금 더 넓은 선택폭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밝기 조절을 하는 것과 관련되어 잇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데 'X 감마 컨트롤러'가 적당할 듯합니다. 간단한 검색으로 구할 수 있고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도 있으니 직접 공유는 자제를 하겠습니다! 사실 요즘에는 직접 공유를 해도 불순한 의도로 생각하고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더 많죠?
여담으로 위에 엮은 방법들을 써봐도 밝기가 원하는 수준이 안된다면 기기의 센서가 고장 난 상황을 의심해야 하는데 이럴 땐 어쩔 수 없이 수리를 해주는 전문가를 찾아가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지금까지 밝기를 바꾸는 것과 관련된 얘기를 해봤는데 아무쪼록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