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d드라이브의 만들기와 윈도우10을 사용하는 과정 안내
사무실에서 업무 공간을 나누기 위해 파티션을 활용하는 것처럼 PC의 저장 공간도 보관할 데이터 유형에 따라 구역을 나눠주면 조금 더 효율적인 저장 공간 관리가 됩니다. 문제는 작업하는 방법인데, 클릭 몇 번이면 d드라이브 만들기를 하는 것이 가능해요.
전용 프로그램을 받아서 쓸 수도 있겠지만, 운영체제에 이미 준비된 기능만 활용을 하더라도 충분히 d드라이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운영체제 기능을 다루는 과정을 중점적으로 적어보려고 해요. 혹시 윈도우10 d드라이브 생성에 대한 정보가 필요했다면, 아래쪽에 적어둔 글을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우선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실행 화면이 열리면 [diskmgmt.msc]를 적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명령어가 정확했다면, 디스크 관리 화면이 열릴 거예요. 그럼 하단의 장치 목록에서 C를 우 클릭하고, 볼륨 축소를 선택하면 됩니다.
▼ 축소 메뉴를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서 분리할 용량을 지정해주세요. 저는 임의로 1024MB를 적어볼게요.
▼ 축소를 하면 장치 목록에서 할당되지 않은 부분이 나올 거예요. 그 부분을 우 클릭하고, 새 단순 볼륨을 클릭합니다.
▼ 그리고 마법사 화면이 열리면, 다음 버튼을 여러 번 눌러주며 과정을 끝내면 됩니다. 기본 설정을 그대로 써도 되니, 다음만 눌러주세요.
▼ 문자열도 지정을 할 수는 있는데, 기본 지정 문자를 써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저 클릭할 버튼 위치를 몇 가지 소개한 것이 전부였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