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ultraiso의 사용법과 윈도우10에서 주의해야 할 부분 안내
제목에 적어둔 툴은 이미지 파일과 관련해서 강력한 기능을 보여주는 도구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죠. 특히 부팅 디스크를 만들 때 선택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상용 툴이기 때문에 부팅 디스크 관련 ultraiso 사용법을 알더라도 작업하는 것은 부담스러운 구석이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이 있다면 Rufus를 써도 됩니다. 고로 ultraiso 윈도우 부팅디스크 만들기 작업이 부담스러울 땐 그냥 Rufus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미지 파일은 어차피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언제든지 다운로드를 할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윈도우10 ultraiso 작업보단 Rufus가 더 좋은 선택이 아닐까 해요.
▼ 그럼 Rufus는 어떻게 쓰는고 하니, 일단 아래 적어둔 공식 웹 페이지에서 파일을 받아야 합니다. 기왕이면 포터블 방식을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해주세요.
rufus.akeo.ie
▼ 파일을 받은 뒤에는 실행을 해주세요. 그리고 상단의 장치가 부팅디스크로 만들 장치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면 됩니다.
▼ 장치 선택이 완료되면, 시디 드라이브 버튼을 누르고 이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시작을 누르고 완료가 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간단하죠?
▼ 혹시 이미지 파일이 없다면,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마소 도구를 받으면 됩니다.
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 받은 도구는 실행해서 다음 버튼을 몇 번 눌러주세요. 그리고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에 체크하고 화면을 넘겨줍니다.
▼ 아키텍쳐와 언어는 권장 항목을 사용하면 되고, 이미지 파일에 체크한 뒤 다음 버튼을 몇 번 더 누르면 이미지가 받아지게 될 거예요.
대단한 정보를 담은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