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의 개요를 살펴보면 시각적 사용자 환경 제공, 안전한 통신 보장, 프로세스 모델링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것이 framework라 하는데 저도 컴퓨터 전문가가 아니라서 자세한 개념은 모르겠지만 게임이나 어떤 작업을 할 때 framework 4.5.1이 필요한 경우가 있고 net을 받고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은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4.5.1의 다운을 위한 글을 엮어보려 하는데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영양가도 없는 얘기로 글의 길이만 늘려가는 것보단 net의 핵심만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4.5.1을 받을 수 있는 주소부터 언급을 하자면 '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0779'라 할 수 있습니다. 주소를 보면 아시겠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페이지이며 net framework 4.5.1이 필요하다면 안심하고 방문을 하셔도 됩니다.



페이지를 찾아가면 중간에 빨간색 다운을 위한 버튼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그럼 그 부분을 클릭하고 기다리면 4.5.1의 파일이 컴퓨터로 받아지게 되죠. 여담으로 제가 net을 뿌렸다면 여기까지 찾아주신 분들께서 조금 더 쉽게 4.5.1을 받을 수 있었겠지만 개인이 배포하는 불안한 파일보단 공식 경로를 통해 받을 수 있는 깔끔한 파일을 더 선호하실 것 같아서 그냥 주소를 적은 것이니 4.5.1을 구하기 위해 다른 곳을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각설하고 4.5.1 버전의 net이 필요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엮어봤는데 페이지를 하나 소개한 것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무난하게 관련 파일의 다운을 하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framework와 무관한 내용이 되겠지만 비록 주제가 달라지더라도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4.5.1 버전의 net에 대한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