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의 소소한 설정을 바꾸는 것을 즐긴다면 윈도우의 기본 아이콘도 그냥 놔둘 수가 없죠? 그래서 괜찮은 아이콘을 구할 수 있는 정보를 찾는 경우가 많은 것일 텐데 혹시 아이콘 모음을 구하고 싶었지만 활용할 수 있는 곳을 몰라서 아이콘 모음 다운을 미루고 있었던 분들이라면 이번에 윈도우에 적용할 아이콘을 구하는 것과 관련된 방법을 엮었으니 아이콘이 필요할 때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아이콘이라 해도 아무런 이미지 모음 다운을 한 뒤에 ICO 형태로 바꿔주면 됩니다. 그런데 변환하는 작업은 아무래도 귀찮을 수 있죠. 그래서 아이콘의 형태로 다운이 되는 곳을 권장하고 싶은데 'iconfinder.com'를 찾아가면 됩니다. 브라우저에 주소를 적고 엔터를 누르면 다양한 그림이 있는 페이지로 연결되는데 모음을 살펴보면서 마음에 드는 것을 찾고 클릭하는 것으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부 페이지에서 드롭 다운 메뉴를 선택한 뒤 'ICO'를 클릭하면 되며 혹시 진행을 하는법에서 클릭하는 부분을 모르겠다면 상단의 이미지를 살펴보고 작업을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살펴봐도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찾을 수 없다면 'flaticon.com'을 둘러보고 아이콘 모음을 받은 후 PNG를 ICO로 바꾸는 작업을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각설하고 운영체제에 적용하는 것이 가능한 이미지 모음 다운에 대해 얘기를 해봤는데 빈약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아이콘의 다운을 하고 싶었던 분들께서 무난하게 다운을 진행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엔 이미지 다운에 대한 글은 아니겠지만 더 요긴한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다운을 하는 것에 대해선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