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꾸준히 활용되고 있는 이미지 파일이고 해당 파일을 쓸 수 있도록 해주는 유명한 툴이 바로 데몬툴즈인데 간혹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을 때 툴이 작동하지 않아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툴은 윈도우10을 지원하고 있죠. 그럼에도 사용을 할 수 없는 이유는 운영체제 업그레이드에서 문제가 생긴 것이니 기존에 사용하던 것을 새롭게 설치하는 과정만 거치면 됩니다.



고로 윈도우10에 처음으로 설치를 하는 분들이라면 공식 홈페이지인 'daemon-tools.kr'를 찾아가서 파일을 받고 설치를 한 뒤 쓰면 되고 이전 버전의 운영체제에서 쓰던 파일이 있다면 완전히 삭제를 한 뒤 공식 루트에서 다시 받고 설치하면 됩니다. 고로 데몬툴즈 윈도우10 사용 과정은 특별한 내용이 없습니다. 그리고 툴의 설치 절차나 활용하는 방법은 이미 아실 테니 제가 굳이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군요.



다만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섞이지 않도록 제휴 체크 항목은 신경을 써야 하는데 상단의 이미지에 표시된 항목을 살펴보면 깔끔하게 필요할 툴만 윈도우10에 설치를 하고 쓰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최신 버전을 사용하려면 계정이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데 이런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구버전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으며 'qazqazqaz1.tistory.com/43'에서 받으면 됩니다. 그런데 구버전이 윈도우10에서 호환이 되는지는 모르겠군요.



여담으로 윈도우10에서 마운트를 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알집을 써도 됩니다. 알집은 데몬툴즈와 같은 이미지 파일 전용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전문 툴 못지않게 뛰어난 안정성과 속도를 보여주고 있죠. 물론 알집을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다른 툴을 사용할 것인지는 개인의 선택과 몫입니다. 각설하고 이미지 파일 툴을 윈도우10에서 쓰기 위한 내용을 적었는데 간단한 과정 안내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