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고품질의 동영상이 상당히 흔해지게 되었는데 1080p를 보고 싶은 상황에서 플레이어가 제대로 지원을 해주지 않는다면 아무래도 답답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땐 1080p의 끊김을 없애기 위한 정보를 찾아보고 적용하는 것이 상책이겠죠. 결론부터 얘기를 하자면 고화질 동영상 코덱인 coreavc를 설치하면 되는데 자세한 적용 순서는 아래쪽에 적었으니 필요할 때 참고하시면 1080p를 무난하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서두에서 언급한 coreavc를 준비하는 것이 1080p의 재생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과정인데 공식 루트에서 받을 수도 있지만 오류가 적은 버전을 선택하시는 것이 더 좋을 듯해서 개인이 뿌리는 파일을 안내하겠습니다. 브라우저에 [qkrtmdqo2003.blog.me/150108453927]를 적고 엔터를 누르면 1080p의 재생을 위한 툴을 받을 수 있으며 포스팅 우측 상단의 [첨부 파일]을 클릭하면 됩니다.



받은 coreave의 파일은 압축을 풀고 실행해서 보통의 프로그램을 깔아주는 것과 같은 절차로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선택 항목은 기본적인 내용을 그대로 사용하면 되니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설치가 끝났다고 해도 미디어 플레이어에 적용을 해주어야 끊김이 사라질 수 있는데 제가 쓰는 다음팟을 중점적으로 설명하자면 플레이어를 켜고 ‘F5’를 누르거나 화면 공백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한 뒤 환경 설정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상단의 이미지와 동일한 탭을 누른 뒤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화면 전환이 이뤄진 이후에는 [시스템 코덱 추가]를 클릭합니다.



그럼 목록에 앞서 준비를 해두었던 coreavc가 있으며 선택해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환경 설정으로 진입한 뒤 [H264]를 새롭게 준비한 코덱으로 맞추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1080p의 재생 설정 방법이 조금 어려울 수 있어서 이미지와 함께 얘기를 해봤는데 이미지를 살펴보면서 작업을 하신다면 무난하게 끊김을 없애고 1080p를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혹시 다른 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쓰고 있는 분들이라면 어차피 큰 맥락은 비슷하니 작업에 어려움은 없겠지만 곰플레이어의 경우 처음에 coreavc를 받기 위해 방문했던 블로그에서 다음 글을 읽어보면 됩니다. 제가 직접 정리를 할 수도 있겠지만 이미 깔끔하게 정리된 내용이 있으니 굳이 여기서 추가적으로 언급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1080p 끊김을 사라지게 만들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글을 적어봤는데 간단한 팁에 불과한 정보였지만 그래도 끊김을 없애는 것에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1080p의 재생에 대해선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