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보다 CD의 사용하는 곳이 줄어든 상황이지만 그래도 여전히 CD의 장점은 유효하고 자료의 종류에 따라선 CD에 기록하는 것이 더 좋은 경우도 있는데 혹시 시디굽는 작업을 필요로 하고 있었지만 적당히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어서 작업을 미뤘다면 이번에 개인적으로 권장하고 싶은 툴에 관한 정보를 적었으니 읽어보신다면 무난하게 CD에 자료를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제목에서 언급된 프로그램은 국내에서 개발이 되었고 찾는 분들도 꽤나 많은 종류라 할 수 있지만 상용 툴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단발적인 작업을 하고 싶을 땐 이응이 적당한 선택이 아닐 수 있죠. 게다가 똑같은 기능을 제한 없이 쓸 수 있도록 해주는 툴도 다양하니 다른 종류의 시디굽는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는 것도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저는 이응이 아니라 [CDBurnerXP Pro]를 선호하는 편이죠.



언급한 툴은 가볍게 구동을 하면서 모든 기능 사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그리고 안정성도 많은 분들을 통해 충분히 검증이 되었죠. 그래서 저는 이응이 부담될 땐 차선책으로 CDBurnerXP를 선택할 것을 추천하는데 혹시 해당 툴로 시디굽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goo.gl/Vv8CL9]에서 실행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와 바이러스에 대한 부분은 제가 검증을 했으니 안심하셔도 되며 설치가 필요하지 않아서 개인이 뿌리는 파일이 있는 곳의 주소를 적었는데 혹시 공식 루트를 더 선호하신다면 [cdburnerxp.se]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실행을 한 뒤에는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의 기능들을 다루면서 CD에 자료를 기록할 순서인데 그냥 처음 실행한 뒤 나오는 대화 상자에서 파일의 유형을 선택해주고 굽고 싶은 파일을 오른쪽 하단의 상자에 추가한 뒤 굽기 버튼을 눌러주면 되니 자세한 사용법을 모르는 상태라 하더라도 충분히 다룰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각설하고 시디굽는 프로그램을 원하고 있을 때 선택하기 좋은 툴에 대해 얘기를 해봤는데 이응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겐 오히려 방해되는 글이었을까 봐 걱정이군요. 그래도 작업을 하는데 참고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이쯤에서 시디굽는 프로그램에 관련된 내용들은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