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상태가 멀쩡할 때 백업을 해둔다면 행여나 운영체제에 심각한 손상을 주는 오류가 찾아온다고 해도 그 순간을 무난히 넘길 수 있습니다. 고로 한 번쯤은 백업을 해두는 것이 좋은데 이때 가볍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원키고스트가 아닐까 합니다. 문제는 어떻게 해당 툴을 받고 기능을 쓰느냐는 것이죠? 혹시 이런 문제로 백업을 하고 싶었지만 작업을 미뤘다면 이번에 다운로드와 백업을 진행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다운로드를 할 수도 있지만 익숙한 언어가 아니기 때문에 쓰는 것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언어 패치가 되어 있는 개인 배포 파일을 받을 것을 권장하는데 [hangulhwa.tistory.com/42]를 찾아가면 됩니다. 물론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는 제가 미리 검증을 해두었으니 안심하고 원키고스트 다운로드를 하셔도 됩니다.



페이지의 하단으로 이동하면 압축 파일 아이콘이 있으며 그 부분을 클릭하는 것으로 파일의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받은 파일은 압축을 풀고 실행하면 바로 쓸 수 있죠. 참고로 받은 파일은 D 드라이브에 보관을 해야 합니다. 즉, 운영체제가 설치된 곳을 피해서 보관해야 합니다.



언어가 익숙하니 쓰는 방법은 제가 설명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기능들을 다룰 수 있으시겠지만 그래도 조금 얘기를 하자면 처음 켰을 땐 하단의 드라이브 목록에서 백업하고 싶은 장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상단에서 백업을 체크하고 실행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재부팅과 함께 백업 작업이 시작될 것입니다. 백업한 내용을 바탕으로 복원을 하고 싶을 땐 그냥 복원에 체크를 하고 드라이브를 선택한 뒤 실행을 누르면 되죠. 간단하죠?


윈도우10에선 작업을 해본 적이 없지만 윈도우7과 8, 8.1에선 백업과 복원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으니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원키고스트 다운로드에 대해서 간단하게 얘기를 했는데 팁에 불과한 부족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백업에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